평택 통복천 가을분위기 물씬나는 산책로를 걷다

2022. 11. 3. 01:23여행

728x90
728x90

평택 통복천 자연형 하천 복원사업은 2011년에 준공되었어요. 

 

산책로, 자전거도로, 분수, 징검다리 등 부대시설이 이때에 설치되었다고 해요. 

 

이번 여름 호우경보가 발효될 때, 통복천 돌다리가 물에 잠겼다고 해요. 이번 장맛비는 서울 이외에도 곳곳에 많은 피해를 주었어요.ㅠㅠ

 

여기는 통복천 12 구역입니다

 

통복천의 수질은 2018년 평균 BOD 5.5mg/l의 약간 나쁨 수준이라고 해요. 평택시에서는 수질을 2등급까지 개선한다는 시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하니 곧 통복천의 맑은 물을 기대할 수 있겠어요.^^

 

이곳에서는 크고 작은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어요. 건강 걷기 대회와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고 하네요.

 

안성천과도 연결된 통복천의 규모가 엄청난데요. 공중화장실의 위치 파악은 필수!!!

안성천에서 통복천으로 연결되는 물길을 따라 잉어들이 통복천으로 올라오고 있는데요. 통복 하수 처리장 방류구 주변 하천은 겨울철에도 베스 낚시 포인트로 유명해 낚시꾼들이 모여드는 장소라고 해요.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들이 예쁘게 피어 있어요. 어릴 적 동네에서 흔히 보는 꽃이었는데, 이제는 산책로에 나와야 볼 수 있는 꽃이 되어 버렸네요.ㅠㅠ

 

걷기로 시작하는 건강한 삶, 통복천!!!

건강한 삶을 위한 1분 투자, 1분 스트레칭~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4월에는 미스 트롯 2 우승자 가수 '양지은 공식 팬카페 미소 지은'이
탄소중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통복천 참여의 숲에서 숲 정원을 조성했다고 한다.
'양지은 바람길 숲 또똣(제주방언:따뜻) 정원'이라는 부재로 미국 산딸나무 외
서종 705본의 수목 및 초화류를 식재하고 하트 벤치, 돌하르방 조형물,
안내판 등 시설물을 설치했다.

출처 : 중부일보

평택 통복천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