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 방문후기

2023. 5. 1. 16:40전시회

728x90
728x90
행사명: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2023. 04.27 ~ 05.28 (12일간)
장소: 일산호수공원
주제: 생활 속의 꽃 Flower in the Life
운영시간: 12:00 ~ 21:00

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 구경하러 일산 호수공원에 왔어요. 초행이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향하는 곳이  박람회장이더라고요. 자연스럽게 따라갔어요.^^ 

 

매표소에 도착했어요. 저는 얼리버드티켓을 인터넷에 할인받아 구매해서 박람회장 입구로 바로 향했어요. 현장에서 티켓구매도 가능해요.

 

날씨가 좋았던 개장일에 방문했던 차라 많은 사람들로 입구가 북적거렸어요. 입장료를 인터넷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휴대폰에 있는 모바일 바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고 입장을 했어요.^^

 

들어가자마자 이곳의 랜드마크 대형 토끼 조형물이 있어요. 줄 서서 사진 찍는 포토스폿이라 저는 토끼 뒤태만 찍고 패스~

 

각양각색의 꽃들로 꾸며진 포토스폿이 너무나 많은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인생샷 만들어 보아요~

 

모멘텀가든이에요. 원형의 구조로 전신거울이 설치되어 있어 공간이 엄청 넓어 보이고, 사방을 둘러봐도 모두 꽃으로 뒤덮인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외계식물'이라고 이름 지어진 꽃과 식물로 만든 멋진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어요.

 

화려한 색의 꽃들이 피어있는 꽃밭이 많았는데요. 봄의 기운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는 곳이에요.

 

공중정원이에요~ 노랑노랑하게 꾸며진 이곳은 꽃들이 공중에 장식되어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휴식도 취하고, 공중에 매달린 꽃들도 구경하는 곳이에요.

 

키 큰 나무들 사이로 만들어진 그늘에서 쉬어가고, 꽃도 구경하면서 힐링의 장소로 좋은 곳이네요.^^

 

물의 정원이에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세미원의 축소판으로 만들어진 정원이에요.

 

물에 비쳐진 하늘과 나무들이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 한 멋진 광경을 만들어 주네요.^^

 

튤립정원이에요. 맑은 날씨 덕분에 튤립사진이 잘 나왔어요.^^

 

원색의 튤립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다양한 색을 가진 튤립도 있고, 이렇게나 많은 색을 가진 튤립은 처음 봐요.

 

사진으로는 튤립의 아름다움을 담아낼 수가 없네요.ㅠㅠ 꼭 방문하셔서 눈과 마음속에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 정원이에요!!! 인근 어린이집에서 많이 방문하는 곳이더라고요.^^

 

놀이공원에 있는듯한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사진 찍기 좋은 포토스폿이 많은 어린이 정원이에요.♡♡♡

 

이곳은 장미정원이에요. 바로 옆이 튤립정원이고요. 뒤편에는 화훼산업관 건물이 보여요. 

 

영 라이시다스(Young Lycidas)와 헤리티지(Heritage)라는 품종의 장미예요. 장미향이 진하게 나는 이곳은 향수코너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좋은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즐길거리도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회전목마(₩4,000), 수상꽃자전거(2인₩10,000, 3인₩15,000), 꼬마기차(₩5,000) 등의 놀이시설도 있답니다. 또한, 곳곳에 설치된 포토스폿에서의 인생샷도 놓치지 마세요~^^

 

튤립정원과 나란히 있는 화훼산업관도 들어가 보았어요.

 

정광옥 화예작가의 작품  色-소통하다(사진위)과 몰도바라는 나라의  화예작가 드미트리 트루칸의 작품 세헤라자데(사진아래)도 감상해 보세요.^^

 

꽃그림도 전시되어 있어요. 꽃잎을 말려서 붙인 작품도 있네요. 

 

화훼산업관 안에 전시되어 있는 국내 신품종관(Domestic Novelties)에는 처음 보는 꽃들이 너무나 많았어요. 하나하나 신기하고 예쁜 꽃들이어서 사진을 엄청 찍었어요.^^  

 

아르떼 뮤지엄은 대형스크린에 나오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곳이에요. 

 

'영원한 자연'이라는 주제로 만든 동영상 감상 잠깐 해 볼까요~

 

이번에는 화훼교류관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정말 규모가 국제적인 수준이 맞긴 하네요. 볼거리가 너무나 많아요.^^ 

 

세계각국의 화예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수상작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이날 플라워 데몬스트레션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동영상을 찍는 카메라와 수시로 터뜨리는 카메라의 플래시 속에서 외국 화예작가의 시연이 펼쳐지고 있었어요. 멋진 작품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다음으로 구경한 곳은 '분화품종 전시관'이에요. 

 

활짝 핀 꽃들이 너무나 예뻐요.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또 사진을 계속 찍어 댔네요.^^

 

고양 로컬가든이에요. 꽃과 식물로 꾸며진 정원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요. 집에 정원이 있다면 꼭 이렇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분재도 구경하고 가실게요~~~

 

수변무대의 공연일정표예요. 박람회 기간 내내 알차고 재미난 공연들이 진행되고 있어요.

 

'9사단 군악대'와 '고양 전통연회단 풍광'의 전통연회 판굿이 이날 공연을 했어요.^^

 

마지막으로, 일산 호수공원 행사장 무료구역에 위치한 플라워 마켓도 방문했어요. 

 

화훼 특판장, 이색 소품점, 다양한 먹거리 등등 구경도 하면서 무료 시식도 하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에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