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회 만들기

2023. 2. 15. 19:18만들어 보아요

728x90
728x90

동네 정육점에 왔어요.

 

깨끗한 냉장고에 투명한 유리문 속으로 손질된 고기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집에서 육회를 먹어볼까 해서 왔는데, 마침 육회감이 오늘 왔다고 하네요.^^

 

육회의 부위는 홍두깨살이에요. 기름 부분과 막을 제거해 주고 계시네요.

 

한 번만 먹을 거라 반근만 달라고 했어요. 고기의 때깔이 너무나 좋네요.^^

 

 

손질된 고기를 얇게 썰고 있어요~

 

먹기 좋게 채까지 썰어 주셨네요.^^ 

 

칼질에서 고수의 품격이 느껴집니다~^^

 

빨간색의 반짝반짝 빛이 나는 홍두깨살 반 근 이예요~

 

친절한 사장님께서 육회용 소스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이제 육회를 만들어 볼까요?

재료준비는 배와 달걀, 참기름, 육회감, 마늘 3톨이면 됩니다!!!

 

육회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핏물을 제거해 주어요.

 

배 반쪽만 채 썰고, 달걀노른자만 준비하고, 마늘은 다지고, 서비스로 받은 육회용 소스도 준비해 주어요.

 

핏물제거한 육회와 다진 마늘, 육회용 소스 적당량을 부어 오물조물 잘 섞어주어요.

 

그리고, 채 썰은 배와 잘 버무린 육회 위에 달걀노른자 2개 얹으면, 육회 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육회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고요.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예방, 비타민이 함량이 높아 기력회복,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면역력 증진, 열량이 낮고 영양소가 많아 체중감량에 아주 좋다고 해요. 부작용도 있는데요. 신선도가 떨어진 육회는 복통,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해요. 육회를 썰때는 칼과 도마를 깨끗이 씻어서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합니다.

 

달걀노른자에 비벼서 채 썰은 배와 같이 먹는 육회는 정말 맛있었어요. 집에서 만들었지만, 식당에서 먹는 것 못지않게 비주얼 적으로나 맛으로나 대만족이에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