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반찬으로 간편뚝딱 두부·돼지고기 고추장볶음

2023. 3. 21. 16:56만들어 보아요

728x90
728x90

 

주부들은 매일 고민합니다. 오늘은 '뭐 해 먹지?'라고요. 저도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걱정을 조금은 덜어드리고자 고기도 먹고, 뚝딱 간편한 밥반찬 하나 알려 드려요~^^

두부와 돼지고기의 만남, 거기에다가 매콤 달콤한 고추장 베이스로 시작합니다!!!

 

재료 : 돼지 앞다리살 반 근, 두부 1모, 대파 1줄, 다진 마늘 1큰술, 청주, 조청 1큰술, 허브솔트, 고추장, 카레가루

[두부·돼지고기 고추장볶음 만드는 방법]

1. 슬라이스 한 앞다리 혹은 뒷다리살을 준비해 주세요. 인터넷으로 외국산 냉동 돼지고기를 구매했어요.

 

2. 고기에 청주 2큰술과 허브솔트를 뿌려서 밑간해 주어요.

 

3. 두부를 잘라서 잘 구워 주어요. 최대한 유부 색상처럼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어요. 

 

4. 두부가 노릇노릇 해지면, 쫑쫑 썰어놓은 대파도 같이 넣어 주어요.

 

5. 잘 익은 두부 사이에 밑간 한 돼지고기를 넣고 잘 구워 주어요. 

 

6. 이때에 다진 마늘과 대파도 넣어 주어요.

 

7. 고추장 양념을 미리 만들어 주어요. 조청 1큰술, 청주 2큰술, 고추장 2큰술을 잘 섞어서 준비해 주어요.

 

8. 고기가 90% 정도 익었을 때에 미리 만들어놓은 고추장 양념을 돼지고기에 바르면서 구워 주어요. 가끔 카레가루도 뿌려주는데요. 고기 냄새가 심한 날은 카레가루를 뿌려주면 아주 좋아요. 1/2 큰술 정도가 딱이에요.

 

9. 밑간을 15분 이상만 해주고, 전체 조리시간은 30분에 완성되는 초간단 밥반찬이에요.^^

야채가 많이 안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예요. 야채가 많으면 물이 생겨서 고기 비린내가 나거든요.

두부는 보들 쫄깃! 돼지고기는 짭짤! 마늘이 고기 기름에 구워져서 고기가 더 맛있어져요. 매운 거 좋아하시면 조리할 때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대충 썰어서 같이 볶으면 돼요. 우리 집은 마지막에 설탕 1큰술 크게 쫙 뿌리고 센 불로 탄맛 냅니다. 혀가 첫맛으로 단맛을 느끼면, '오~맛있네'라는 감탄이 나오거든요. 살~짝 트릭을 써봅시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