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리술빵 만들기(ft.황금보리떡용가루)

2022. 8. 31. 22:55홈베이킹

728x90
728x90

무설탕 황금보리떡용가루 3KG

728x90

유튜브를 보다가 김소형 한의사님이 막걸리 넣고, 보리 술빵 만드는 거 보고 급 먹고 싶어 져서

인터넷으로 보리 술빵 프리믹스를 구매했어요.^^

 

보리가루 3 cup(종이컵), 설탕 10g, 이스트 1/2t, 계핏가루 1/2t, 우유 1 cup(종이컵),

막걸리 1 cup(종이컵),  견과류 조금, 건포도 약간 많이 <------- 이렇게 재료를 준비했어요.

 

스텐볼에 우유, 생막걸리, 이스트, 설탕을 넣고 잘 저어 주어요.

그다음, 보리가루가 안 뭉치게 체에 쳐서 넣고 날가루가 안보이게 잘 섞어주어요.

마지막으로, 견과류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반죽 끝이에요!!!

앗!!! 이스트 넣고 반죽후, 30분 상온에서 발효시켜 줘야 해요!!! 중요합니다~~
영상에서는 섞인 반죽이 물처럼 흐르면서 떨어지던데, 보다시피 안 떨어지네요.ㅠㅠ

 

스팀 올린 냄비에 스텐 채반 깔고, 면보 위에 견과류 넣은 반죽 부어서 찌기 시작해요.

 

짜잔~ 보리술빵이 나왔어요. 

얼른 먹고싶은 마음에 반을 쫘악 잘라 보았어요. 그런데.......ㅠㅠ

 

찜기 속에서 20분을 쪘지만, 속이 덜 익어서 나왔네요.ㅠㅠ 

급한 마음에 압력솥에 다시 넣어서 2차 익히기에 들어갑니다~~

 

압력솥에서 15분 더 익혀서 먹어 보았어요. 다행히 설 익은 건 없었지만, 먹었을 때 술빵 특유의

폭신폭식한 식감은 이미 Bye bye ~~ㅠㅠ 좀 더 중량감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집에서 처음으로 만든 보리술빵을 소분해서 랩핑 후에 냉동고에 보관했어요.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서 상온 해동한 후에 먹으려고요.^^

시행착오가 많았던 만큼 더 애착이 가는 보리 술빵이었네요.

다음번에는 좀 더 묽게 반죽해보고, 폭신폭신한 식감을 위해서 스팀으로 꼭 쪄야겠어요.  
하지만, 보리 술빵의 맛은 고소하고, 맛나고, 막걸리 맛도 나서 최고였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