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두부로 영칼로리 과자 만들기

2022. 8. 11. 01:31홈베이킹

728x90
728x90

포두부로 맛나는 과자를 만들어 볼까요~

다른 회사들의 포두부도 사용해 봤는데,  이 회사의 포두부는 콩과자처럼 고소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포두부과자 만드는 방법》

1. 바로 도착한 냉장상태 포두부는 따뜻한 소금물에(소금 1티스푼) 15분 담근다.
2. 만약 냉동시켰다면, 상온에서 해동후, 따뜻한 소금물에 15분 담근다.
3. 건져서 면보에 한장 한장 물기 제거후, 내가 좋아하는 크기로 자른다.
4. 비닐봉지에 담고, 식용유(올리브유 제외)를 골고루 바른다. 많이 바르지 말고 살짝 도포만 되게한다.
5.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5분 간격으로 젓가락으로 포두부를 뒤섞으며 20분 동안 굽는다. 상태를 봐가면서 바삭바삭해지게 굽는다. 중간중간 신경 안쓰면, 타거나 눅눅하게 되니 집중이 필요!!!
6. 하나 먹어보고ㅎ 많이 뜨거움 조심ㅎ 먹었을때 바삭하면 OK!!!
7. 완전히 식혀서 보관한다.

 

스리라차소스에 마요네즈 넣고, 과자에 찍어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비닐 안에 종이호일 깔고, 담아도 눅눅해 지지 않아요.
짭짤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담그는 소금물 농도를 더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스 찍어먹는거 좋아해서 심심하게 했구요. 다른 회사 제품은 바닷물 정도의 농도에 담궈도 흡수를 안했는데, 신선포두부는 흡수를 잘하고 끝맛이 진짜 고소합니다.ㅎ 소스 없이도 콩과자 먹는 기분입니다.

 

계속 신선포두부로 과자를 만들어 먹을 생각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는게 나이를 먹을수록 좋다하네요ㅎ
아참! 지금 4개 구매하면, 건두부피 국수 1팩도 주시네요.^^
포두부에 스파게티 소스나 카레소스 부으면 맛난 한끼 성공이지요. 또는 삶은 콩나물 섞어서, 매콤달콤새콤 소스로 쫄면 비슷하게 드셔도 좋구요.

728x90
728x90